제휴제안

CONTACT US [개인정보처리방침]

팝업레이어 알림

미래를 향한 첫걸음

혁신적인 면역세포치료제 기반 기술 및
항암면역 T 세포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미래를 향한 첫걸음

혁신적인 면역세포치료제 기반 기술 및
항암면역 T 세포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

BUSINESS

네오젠TC의 사업영역입니다.

항암면역세포치료제

종양침윤림프구

종양침윤림프구는 암세포 주위에 모여 있는 림프구로서 혈액내에 존재하는 말초혈액 림프구(PBMC)보다 종양을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T 세포입니다.

더 보기

항암면역세포치료제

T 세포 수용체 변환 T 세포

T 세포 수용체(T Cell Receptor, TCR)는 항원제시세포의 주조직적합성복합체(Major Histocompatibility Complex, MHC)를 통해 종양 세포 항원을 인식하는데, 주조직적합성복합체(MHC)는 사람마다 다른 특정한 조합을 갖고 있기 때문에 T 세포 수용체(TCR)가 항원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정확히 주조직적합성복합체(MHC) 분자와 맞아야 합니다.

더 보기

신생 항원

Neoantigen

신생항원은 암 특이적 돌연변이로써 환자의 주조직 적합성 복합체에 결합하여 제시되는 암세포에서만 발견되는 단백질 조각입니다.

NOTICE

네오젠TC의 소식입니다.

더 보기

네오젠TC, 시리즈A 150억..\"TIL 세포치료제, 내년 임상\"

이희진 울산대 서울아산병원 교수 창업한 신생 바이오벤처...TIL 세포치료제와 TCR 변형 TCR-T 치료제 등 개발지난해 설립된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 네오젠TC가 시리즈A로 15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투자는 DSC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해 쿼드벤처스, TS인베스트먼트, 서울투자파트너스, 로그인베스트먼트,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 코사인인베스트먼트, 차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이번 투자금으로 네오젠TC는 올해 하반기 경기도 하남시로 본사와 연구소를 확장이전하고, 연구개발을 위해 인력을 충원하고 연구기설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이희진 네오젠TC 대표는 \"이번 자금조달을 기반으로 항암면역세포치료제 파이프라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며 “표준화된 제조공정으로 종양침윤림프구(tumor infiltrating lymphocyte, TIL) 세포치료제를 생산하고 비임상시험을 완료하여 연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1상을 위한 임상시험계획신청서(IND)를 제출할 계획”이라 밝혔다.네오젠TC는 이희진 울산대학교 서울아산병원 교수가 2020년 2월 교원창업한 신생 바이오벤처다. 네오젠TC는 종양 면역학을 기반으로 플랫폼 기술로 종양침윤림프구 세포치료제, T세포수용체(TCR) 변형 T세포(TCR-T) 치료제 등 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종양침윤림프구는 암세포 주위에 모여 있는 림프구로 혈액내 말초혈액림프구(PBMC)보다 종양세포에 반응하는 T세포 수용체를 가진 림프구의 비율이 높아 더 효과적으로 종양을 공격할 수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다만 그동안 생산 공정 표준화가 어렵다는 점이 한계점이었다. 네오젠TC는 최근 종양침윤림프구 생산공정을 표준화해 이를 바탕으로 2022년 국내 임상1상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네오젠TC가 개발하는 TCR-T 세포치료제는 T세포 수용체 변환 T세포로써 ▲신생항원 발굴 ▲T세포 수용체(TCR) 서열 분석 ▲유전자 전달기술 등 기술이 적용된 유전자세포치료제다. 네오젠TC는 치료가 어려운 고형암을 타깃할 수 있는 TCR-T 세포치료제로 독자적인 TCR-T 플랫폼 기술을 구축할 계획이다.[바이오스펙테이터 링크]

2021-04-06

네오젠TC, 이엔셀 면역세포 치료제 위탁생산 계약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및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이엔셀은 4일 청담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네오젠TC와 항암면역세포치료제(NEOG-100)의 위탁생산계약(Contract Manufacture Organization, CMO)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엔셀이 생산할 국내 최초 면역세포 치료제 ‘NEOG-100’은 종양 내에 존재하는 림프구인 종양침윤림프구(Tumor Infiltrating Lymphocyte, TIL)를 분리, 대량 배양하여 환자에게 다시 주입하는 방식의 면역세포치료제다.장종욱 이엔셀 대표이사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GMP기술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NEOG-100의 성공적인 생산을 기대하며, ㈜네오젠TC가 고형암에 대한 임상 1상 시험을 2021년 하반기에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최신 기술이 적용된 세포치료제 C(D)MO 수요를 위해 음압 시설을 갖춘 제2 GMP시설을 추가로 구축 중이다”라고 전했다.네오젠TC는 울산대학교 서울아산병원 이희진 교수가 올해 2월 교원 창업한 신생 바이오 벤처 기업으로 종양 면역학을 기반으로 자체 플랫폼 기술을 사용하여 면역세포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으며, 종양침윤림프구 세포치료제 뿐만 아니라 T 세포 수용체(T cell receptor, TCR) 변형 T 세포(TCR-engineered T cell, TCR-T)치료제를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네오젠TC 이희진 대표이사는 “NEOG-100은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형태의 면역세포치료제로서 GMP 생산에 있어서 많은 경험을 갖춘 기업과 협력이 가능하게 됐다”라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국내 임상시험 진행에 필요한 면역세포치료제의 GMP 생산을 적기에 성공적으로 완료하여 국내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개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세포치료제 위탁생산사업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이엔셀은 한미약품과의 항암 유전자 줄기세포치료제의 위탁생산을 시작으로, 다수의 줄기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여러 기업과 생산 계약을 논의 중으로 확인되었다.한편, 이엔셀은 차세대줄기세포치료제기술(ENCT)와 GMP대량생산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삼성서울병원 장종욱 교수가 2018년 교원창업한 기업이다.[바이오스펙테이터 링크]

2020-10-14
더 보기